[성공사례 2303] 헥토, 김앤장법률사무소, 유솔, 한화첨단소재, 이스트소프트 등 작성일Date: 2023-06-02 09:09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16,081본문
화자추적 PTZ 카메라 그리고 무선마이크로 기존 화상회의스템의 한계를 극복
헥토, 김앤장법률사무소, 유솔, 한화첨단소재, 이스트소프트 등
헥토는 첨단 IT 기술을 기반으로 금융, 바이오, 모빌리티 등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플랫폼을 만드는 기업입니다. 여러 국내 화상회의 시스템 공급사로부터 다양한 제안과 데모를 했지만 고객의 회의실에 최적화된 제품을 찾는 게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그룹 주요 임원들이 사용하는 보드룸인데다 테이블은 원형이며, 케이블 포설이 곤란하였기 때문입니다.
고객의 근심을 해결한 건 UVC86 화자추적 카메라와 CPW90 무선마이크 였습니다.
4K, 광학 12배줌(디지털 포함 시 20배)을 지원하는 UVC86은 USB 또는 HDMI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UVC86은 빠르고 정확한 화자추적(Speaker Tracking)을 위해 다양한 AI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l 화자 인식을 위한 파노라마 카메라 – 화각 120도인 파노라마 카메라를 이용한 장소를 인식하고 발언자를 추적합니다.
l 화자 인식을 위한 built in Microphone : 카메라가 내장 Mic를 통해 발언자 위치를 파악합니다.
l AI 융합 : 파노라마 카메라 영상과 내장 마이크를 AI 기반으로 분석하여 발언자를 찾아내고 화자에게 정확한 PTZ를 작동합니다.
UVC86은 정교한 화자 추적 뿐만 아니라 적확한 강사 추적(Presenter tracking)과 오토 프레이밍)auto-framing)을 모두 지원하는 AI 기반 첨단 카메라입니다. 기존의 추적 카메라는 HDMI 모드로 작동하며 매우 고가였습니다. 이 때문에 화자추적 카메라는 화상강의 등 특수한 용도가 있는 장소에서만 사용되었고, 화상회의 고객이 채택하는 경우는 많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UVC86은 HDMI 뿐만 아니라 USB모드에서도 동일하게 작동하며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이것이 앞으로 일반적인 화상회의 시장에서 리모콘을 필요로 하는 고정 PTZ 형태에서, 리모콘이 필요없는 추적 PTZ 카메라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입니다.
특히 예링크만의 화상회의 무선마이크인 CPW90을 4개까지 사용할 수 있어 그 활용성은 더욱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헥토 역시 UVC86과 CPW90을 이용하여 화자추적과 마이크 문제를 일거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헥토 뿐만 아니라 김앤장법률사무소, 유솔, 한화첨단소재, 이스트소프트 등 많은 기업들이 예링크의 고성능 화자추적카메라, 독보적인 무선마이크를 활용하여 고객에게 가장 알맞은 그리고 니즈에 가장 부합하는 화상회의실 구축에 성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