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2204]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코스맥스(ADECIA), 에임시스템 등 작성일Date: 2022-05-12 17:36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41,684본문
[성공사례 2204]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코스맥스(ADECIA), 에임시스템 등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전자칠판과 강사추적카메라를 연동한 블렌디드러닝 시스템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전 세계 100여 개국 지사를 통해 통합 에너지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제품은 전문적이고 실제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고객과 협력사에 대한 심도 있고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고객사는 화이트보드 판서와 빔 프로젝터를 통한 프레젠테이션 등 오프라인 집체 교육 방식을 채택하고 있었는데, COVID19 사태로 오프라인 방식의 교육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에 신규 개관하는 서울 교육센터에서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교육이 동시에 가능한 블렌디드 러닝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하였고, 건우씨엔에스는 초기부터 시스템 간 장단점 비교, 운용 및 관리의 편리성 등 깊이 있는 컨설팅을 통해 가장 합리적인 시스템을 선정하고 구축하였습니다.
• 세계 최고 수준의 강사자동추적카메라를 설치하여 강사가 굳이 카메라를 조작하지 않아도 온라인 수업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 정중앙에 대형 전자칠판을 설치하고, 판서 내용과 컨텐츠가 자동으로 온라인 화상프로그램에서 공유되도록 하였습니다.
• 무선마이크 시스템을 통해 강사의 오프라인 강의가 동시에 온라인 화상프로그램으로 전송되도록 하였습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에서 구축한 이번 블렌디드러닝시스템은 강사가 평소처럼 오프라인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면, 온라인 화상 강의가 자동적으로 가능하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코스맥스
천장형 단테 오디오시스템을 이용한 화상회의시스템
기업의 시그니처 플레이스 역할을 하는 대회의실은 임원 회의 등을 통해 경영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는 중요한 장소입니다. 그래서 이 장소에 구축되는 화상회의시스템은 성능과 디자인 그리고 기술의 우수성이 선택의 기준이 됩니다.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화장품 OEM/ODM 기업인 코스맥스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생산, 물류 그리고 영업망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왔습니다.
코스맥스는 최근 노후화된 그룹 임원 회의실의 화상회의시스템을 개선하기로 하고, 화상회의의 핵심인 오디오 시스템으로 야마하 아데시아(ADECIA)를 도입하였습니다. 고객이 야마하 아데시아를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아데시아는 단테 기반 천장형 오디오 시스템으로서 설치가 용이하고 기존 시스템과의 호환성이 뛰어납니다.
• 천장형 오디오시스템 중 가장 뛰어난 음질을 구현하였습니다.
• 사용중인 믹서, 스피커 등 기존 음향시스템과의 연동이 가능했습니다.
• 시스코 코덱 및 Zoom, WebEx 등 소프트웨어 화상회의프로그램과도 100% 호환되었습니다.
• 제품 디자인이 우수하여 기존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렸습니다.
고객은 최첨단 단데(DANTE) 기반 천장형 오디오시스템 도입을 통해 노후화된 무선마이크 기반의 기존 음향시스템을 개선하였을 뿐만 아니라 그룹 커뮤니케이션 수준도 더욱 업그레이드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에임시스템
결국 마이크 흡음 성능이 화상회의를 좌우합니다.
화상회의시스템의 핵심 구성품은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입니다. 이 세 가지 중 그 중요성에 비해 가장 과소평가 받는 것이 바로 마이크입니다. 화질(카메라)은 눈에 보이고, 음량(스피커)은 귀에 들립니다. 그러나 마이크 품질은 내가 있는 곳에선 알 수가 없습니다. 상대 자리에서 느껴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세가지 구성품은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습니다.
• 카메라 : 예산이 부족하면 사양을 낮춰도 됩니다.
• 스피커 : 장소에 적절하게 구성하면 됩니다. 부족해도 문제지만 과해도 문제가 됩니다.
• 마이크 : 잘 되면 잘 될수록 좋은 것이 마이크 흡음입니다. 그러므로 마이크만큼은 다소 과하게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카메라는 다소 낮아도 되고, 스피커는 적절해야 하고, 마이크는 다소 과해도 좋습니다.
마이크 역할은 내가 말한 것을 그대로 전달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간혹 마이크가 현장 특성을 타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싸고 유명한 제품도 제 성능을 십분 발휘하지 못하면 결국 제품 전체를 사용할 수 없게 되는데, 드물지만 이런 현상이 간혹 발생합니다.
에임시스템에서도 이러한 드문 현상이 발생되었습니다. 다른 회의실에서는 잘 되는데 유독 임원 회의실에서만 흡음이 잘되지 않았습니다. 설치 방법을 바꿔보고, 여러 전문가들과 함께 테스트해 봤지만 증상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더군다나 다른 여러 회의실에서 동일 제품을 이미 사용 중인 상황이었습니다.
해결책은 간단했습니다. 다른 제조사 제품으로 교체한 것입니다. 그 제품이 바로 예링크 UVC40과 무선확장마이크인 CPW90 세트 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업계 유일, 무선확장마이크 사용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유선확장마이크 사용도 가능합니다.)
• 타 허들룸 제품보다 약 1.5 배 이상의 5W 스피커 볼륨과 가장 많은 8개의 내장 빔포밍 마이크는 2배 이상의 마이크 흡음 범위를 지원합니다.
• 133도 화각과 자동 렌즈 커버로 광각 view와 사생활보호가 가능합니다.
• 품질, 내구성, 호환성 모든 측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고객의 많은 회의실 중 처음으로 설치된 UVC40은 가장 중요한 장소에서 가장 중요한 회의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 이전글경기도 온라인 회의 시스템 구축 지원 사업 안내 (동부권 : 양평/여주/구리) 2022.05.13
- 다음글[성공사례 2203] 터키 차나칼레대교, 농협인재개발원, IBK저축은행, 넥슨코리아 등 2022.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