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의 대화 214] 화상회의 새로운 경험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작성일Date: 2024-03-07 13:30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12,302본문
고객과의 대화 No. 214
2024.01.30
화상회의 새로운 경험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서비스는 단지 태도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태도(또는 매너) 만으로 차별화하는 덴 한계가 있습니다.
기대 이상의 또는 기대하지 않은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건우씨엔에스는 고객에게 차별적인 경험이나 재미를 어떻게 제공할 것인가?”
오랫동안 고민해 오고 있는 주제입니다.
오랫동안 고민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쉽지 않은 일이라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화상회의는 원활하고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러나 이 목적은 어떤 브랜드의 화상회의 제품을 도입하든 달성하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이 목적을 달성하는 데 가장 큰 장애요소는 제품의 품질이 아니라 기업의 회의 문화 또는 사용자의 마인드입니다.
직장인은 대부분 회의를 재미있어하지 않습니다.
화상회의시스템도 회의 도구이기 때문에 직장인이 달가워하는 IT System이 아닌 것만큼은 분명합니다.
고객이 화상회의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거나 즐거움을 느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화상회의 제조사들은 지금까지 (아마 앞으로도 상당 기간은)
제품 성능이나 디자인으로 고객의 선택을 받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성숙기에 접어들고 있는 화상회의 시장에서 제품 성능이나 디자인은 상향 평준화되어 있습니다.
글로벌 본사를 적극적으로 설득하여, 한국인이 좋아하는 색상과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시장점유율을 극적으로 끌어올린 모 엘리베이터 기업이 있습니다.
제품 성능뿐만 아니라 사용자 기분을 좋게 해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 증명한 사례입니다.
요즘 장거리 운항 여객기에는 Flight camera 영상 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전방 또는 아래 실시간 카메라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좁은 공간에 오랜 시간 머물러야 하는 승객에게
새로운 경험(experience)과 즐거움(enjoy)을 제공하기 위해 고민한 결과물일 것입니다.
한번 도입하면 사실상 끝없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화상회의 시스템입니다.
소소해 보이지만 화상회의 사용자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면, 끝없이 사용하는 화상회의도 즐거운 의사결정과정이 될 것입니다.
화상회의시스템으로 회의 이상의 경험이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방법에는 과연 무엇이 있을까요?
More information
- 이전글[고객과의 대화 215] 저스트워크아웃, 드라이브스루처럼 편리한! 2024.03.07
- 다음글[고객과의 대화 213] 2024년, 본격화되는 AI 화상회의 시대 2023.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