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메인 왼쪽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알마즌닷컴

Mobile

화상회의실 표준구성안크기, 용도, 특성 등을 고려하여 고객님의 회의실에 가장 알맞은 화상회의시스템을 제공합니다.

Intro

화상강의실 구성안

화상강의실 유형별 구성안

화상강의실은 화상교육솔루션을 도입하는 목적과 형태(교실, 교육장, 강당 등)에 가장 알맞은 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Type1. 화상통신 교실 일반 교실에서 최소 비용으로 가장 손쉽게 원격화상수업, 교육, 대화가 가능합니다. 본 구성은 교실 뿐만 아니라 타운홀이나 야외에서도 활용 가능합니다..
- 카메라 : 선생님과 학생을 쉽게 비출 수 있는 곳에 설치하며 프리셋 기능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 음성 : 30인 내외 교실에서 사용 가능한 에코캔슬 스피커와 무선마이크를 이용합니다.
Type2. Rally 클래스룸 Rally 클래스룸의 최대 장점은 강사와 학생 모두 강의실 어디에서는 편하게 말하고 들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Rally camera는 선생님과 학생을 쉽게 비출 수 있는 곳에 설치하며 프리셋 기능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Rally Speaker : 2개의 Rally Speaker를 강의실 전면 좌우측에 부착합니다. 직진성이 좋아 교실 전체 어느 곳에서든 동일한 크기로 청취 가능합니다.
-Rally Mic Pod : 최대 7개의 Rally Mic Pod를 천장에 부착합니다. 강사와 학생의 위치나 자세에 상관없이 강의실 어느 곳에서든 평상 시 목소리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
Type3. ADECIA 클래스룸 아데시아(ADECIA)는 야마하의 최신 음향기술이 집약된 최고 품질의 Ceiling type 오디오 장비입니다. 품질, 디자인, 활용성 면에서 최고의 화상강의실 구성이 가능합니다.
단 1개의 실링 마이크 만으로 반경 5M 내외의 강의실을 커버 할 수 있습니다. 2개를 연결하면 길이 20M 교실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아데시아는 구성이 단순하고 디자인이 좋습니다. 실링 마이크 기반이지만 완벽한 에코캔슬을 구현하였습니다. 자체확성(SR; Sound Reinforcement)이 가능해 오프라인(강의실 참석자)과 온라인(화상프로그램)을 동시에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강의가 가능합니다.
Type4. Reach 클래스 하이브리드 화상수업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실시간 고화질 저장(녹화)이 가능한 화상강의및저장시스템입니다. 교실의 모든 상황을 녹화하기 위해 여러 개의 카메라를 설치할 수도 있으며, 강사자동추적카메라 사용도 가능합니다. 강사와 학생이 자유롭게 발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마이크를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라이브 영상과 음성을 녹화할 수도 있으며, 화상강의프로그램(줌, 팀즈, 웹엑스 등) 화면을 녹화할 수도 있습니다.

화상강의실 구성방안 비교

화상강의실은 화상교육솔루션을 도입하는 목적과 형태(교실, 교육장, 강당 등)에 가장 알맞은 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구분 Type1. 화상통신 교실 Type2. Rally 클래스룸 Type3. ADECIA 클래스룸 Type4. Reach 클래스
주요 구성품 VHD-V60U, 야마하 YVC-1000 로지텍 Rally Plus 야마하 ADECIA PTZ camera, Interact Pro, Bee3Plus 등
자체확성(SR)* O X O O
자유로운 대화(강사) O O O O
자유로운 대화(학생) 불편 O O
고화질 원본 녹화** X X X O
하이브리드 화상강의 O O O O
수용 인원 30명 내외 30명 내외 50명 내외 제한 없음
비용*** 600만원 내외 1200만원 내외 2500만원 내외  

(참고)

* 자체확성(SR; Sound Reinforcement) : 마이크 입력이 그 회의실의 스피커로 크게 나와서 모든 사람들이 해당 화자의 소리를 크게 듣는 것. 즉 나의 발언이 내부 스피커로도 나오는 것
** 녹화 : 화상프로그램을 통한 녹화는 모두 가능. 통상적인 화상프로그램 녹화는 서버 저장방식으로 화상수업 종료 후 강의자가 수동으로 다운로드해야 하며, 원본만큼 화질과 음질이 뛰어나지 않음.
*** 비용 : 핵심 구성품의 소비자가 단순 합산 기준. 추가구성품, 설치난이도 등에 따라 변동 가능